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2.07.07/하얼빈] 찾기 힘든 안중근의 흔적. 조린공원

그의 해외발자취/[2012] 만주

by 그라나도 2012. 7. 31. 22:16

본문



송화강변을 따라 거닐다가 소피아 성당으로 가기 위해 가던 중 중간에 있었던 조린공원.

이 공원의 이름은 동북지방에서 항일 활동을 했던 이조린의 이름을 따서 지은 공원이다.

이 공원에서 하얼빈 역에서 이토 히로부미를 저격한 안중근의 흔적을 찾을 수도 있다고 들었기 때문에 방문해보게 되었다.





중국의 항일 운동가 이조린.

30-40년대 만주지역에서 활동했던 공산주의자 항일무장단체인 '동북항일연군'의 설립자이다.

(이 동북항일연군에는 김일성이 소속되어 있기도 했다.)

꽤나 큰 성과가 있었던 무장단체였기 때문에 중국에서도 비중있게 다루는 인물에 속하는 듯 보였다.



안은 전형적인 중국의 공원이었다.

자연과 쉼터가 함께 있고, 가끔은 저런 놀이기구도 보였다.






돈을 내고 저런 작은 모형배를 조종하는 것도 있었고,





호수에서 사람들이 타고다니는 보트도 있었다.




하지만 있다는 안중근의 흔적은 찾아볼 수가 없었다.

분명 여러가지 블로그 포스팅들을 보았을 떄 확실히 있지만,

중국어를 못하는 우리가 찾기는 힘든 것이었을 것.

아쉬움이 매우 남기는 했지만, 우리 힘으로는 찾지 못했기 때문에 발걸음을 그만 돌릴 수 밖에 없었다.


있다는 안중근 기념관도 찾지 못해서 아쉬움이 컸는데, 이렇게 안중근에 대해서 또 찾지 못했다는 것이 못내 아쉬움으로 남았다.


Canon - Ixus 310 hs
ⓒ2012 Granado
LEE JAE YONG

All Rights Reserved


(구글 맵스를 이용하였습니다. 문제가 있을 시 연락주시면 삭제하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