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제주를 아시나요?

그의 대외활동/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제주

by 그라나도 2011. 11. 15. 01:11

본문


우리나라 남쪽에 있는, 육지와는 사뭇다른 열대성기후도 조금은 보이기도 하는 신기한 자연 경관을 지닌 그 곳, 제주도!
많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여름, 겨울 휴가철이 되면 자연경관을 즐기러 제주도를 찾습니다!!

최근 세계 7대 자연경관에 제주도가 선정되기를 바라며 전국민적 차원의 지원이 있었는데요!!!
사실은 이것을 정하는 뉴세븐원더스 재단이 유네스코와는 전.혀! 관계도 없는 단체이고 권위 있는 재단도 아니란게 밝혀지며
이에 따른 경제적 이익은 허상임에 많은 사람들이 안타깝게 생각하기도 했는데요 ㅠㅠ


그런데 여러분, 혹시 '세계자연보전총회'라고 아시나요?



세계자연보전총회
비영리단체 중 유일하게 UN의 옵저버 자격을 지니고 있는 세계자연보전연맹(IUCN)에서 매 4년마다 개최하는 환경 회의입니다!
세계의 여타 자연환경 관련 학술 회의 중에서는 가장 권위있는 회의인데요.

1948년 회원총회로 시작해 1996년 캐나다 몬트리올 총회부터 세계자연보전총회(World Conservation Congress)로 부르게 되었는데요,
총회가 시작된지 60여년이 넘어 2012년!! 동북아 지역에서 처음으로 우리나라 제주에서 이 자연보전총회가 열리게 되었습니다.
2012년 9월 6일부터 15일까지 10일간요!!

이렇게 권위있는 회의가 한국의 세계자연유산 제주도에서 열리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분들이 아직 이 학술총회에 대하여 잘 모르고 계세요 ㅠㅠ
여러분, 비록 UN과 전혀 관계없는 단체의 세계 7대 자연 유산 선정이었지만, 거기에 보여줬던 우리나라 사람들의 관심을,
우리나라에서 개최될 회의에 보여주는 것도 어떨까요?

 


자랑스러운 우리나라의 세계자연보전총회에 대해 또다른 정보가 알고 싶으시다면은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제주의 공식홈페이지인
http://wcc2012.or.kr 로 오시면 알 수 있구요!!!



Facebook에서도 공식 Page가 개설되어 있기 때문에
좋아요(Like)를 눌러주시면 뉴스피드로 세계자연보전총회 정보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www.facebook.com/2012wcc


그리고 조만간에 세계자연보전총회 홍보를 위한 네이버 카페도 개설될 예정입니다!
스포츠 국제대회, 세계 자연 경관 선정 뿐 아니라, 이런 학술적 총회에도 관심을 가져주세요!!!
이상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제주 대학생 서포터즈 2기 이재용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