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CC Facebook이 들려주는 12월 동안의 환경 이야기!!

그의 대외활동/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제주

by 그라나도 2011. 12. 30. 00:42

본문

안녕하세요 2012 세계자연보전총회 제주!!!! 의 2기 온라인 서포터즈 이재용입니다.
12월 한 달 동안 과에서 회장을 맡게 되고 기말고사에 계절학기에 ㅠㅠ 정신없이 바쁘게 돌아갔네요 ㅠㅠ

그래도 우리 나라에세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자연 학술 총회!!! 세계자연보전총회를 홍보하는일은 잊지않았는데요^^!
지난 12월 27일에는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서울 신촌 유플렉스 앞에서 세계자연보전총회를 홍보하기도 했답니다!!

하면서 무려 두 개의 방송국에서 또 인터뷰를 하게 되 정말 색다른 경험이었어요 ㅎㅎ

그리고 지난 번 서포터즈 모임에 못가서 받지 못했던 제

명함!!!! 이거 그 때 서포터즈 분들 다 주셨는데,
저는 그 날 안타깝게도 강의 때문에 가지를 못했었거든요 ㅠㅠ 같은팀으로 활동 중인 누나가 전해주셔서 비로소 받게 되었습니다!!
이거 받으니깐 뭔가 더 자부심?이 넘치고 막 그런거 있죠???ㅋㅋㅋ


이전에 Facebook에 개설된 세계자연보전총회의 페이지를 소개해드렸을거에요!!
오늘은 이 페이지에 세계자연보전총회가 소개해준 여러가지 환경 소식을 짤막하게 제 의견과 함꼐 전달해보려 하는데요!!

먼저 우리가 가슴아파하고 고쳐나가야 될 부분을 이야기하고 ㅠㅠ 그리고 희망적이고 본받아야 될 일들을 이야기하도록 할게요 ㅎ 



외국으로 부터 유입된 쓰레기로 몸살을 앓는 제주도!!!
아시다시피 제주도는 세계 7대 자연 경관으로 선정되기도 했고, 또 우리 자연총회가 열리는 만큼
아주 아름답고 순수한 자연을 지닌 곳인데요!!! 이런 제주도에 중국으로부터 유입되는 쓰레기가 어마어마하다네요 ㅠㅠ
우리도 조심하구, 다른나라에서도 타 국의 자연까지 생각하는 모습 보여줬으면좋겠어요!



얼마전에 크리스마스였죠??? 쏠로인 저는 외롭게 친구들과 놀았지만(쿨럭....) 많은 분들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하시면서 행복한 하루가 되셨을건데요~ 우리가 크리스마스를 하면 떠올리는 산타와 루돌프!!! 그런데 이 루돌프가 환경기후변화로 인해 개체수가 줄어들고 있다는거!!! 이렇게 계속 환경파괴가 되면 언젠가 크리스마스에는 산타클로스의 썰매를 끄는 건 루돌프라는 것을 아이들이모를수도 있겠죠 ㅠㅠ
우리 아름다운 크리스마스의 이야기를 미래 후손들에게도 전해주게 환경을 보전하도록 노력합시다!


최근 기후 변화로 인해 날씨가 많이 이상해졌죠. 한국이 점차 봄과 가을이 사라지고 아열대 기후처럼 변해가고,
스콜처럼 비가 쏟아지고 ㅠㅠ 4계절이 뚜렷한 이 한반도에서 꽃 핀 우리의 문화인데,
이런 문화의 성격이 사라지게도 할 수 있는 게 환경파괴입니다! 환경 보전은 우리 문화를 지키는 일이라는 것역시 잊지마세요 :D


이 지구상엔 인간만 살고 있는 것이 아니라 많은 종의 동식물들이 조화를 이루며 살아갑니다!
하지만 인간의 무분별한 환경파괴로 많은 생물들이 자취를 감추죠. 
이런 동물들이 지구상에 살아남아 우리 인간과 공존하며 살아가기위해서라도 환경 보전에 힘써야겠죠!



인간의 환경파괴는 동물들이 제 자식을 먹게 되는 비극을 만듭니다.
우리 때문에 동물들이 자기 새끼까지 잡아먹게 되다니.... 이런 비극은없도록 우리모두 지구온난화 방지에 힘써요 ㅠ


많은 사람들이 휴양지로 찾는 산호섬 몰디브에 거대한 쓰레기섬이 있다고 하네요! 
아름다운 몰디브에 이렇게 흉측한 것이 있다니.... 최대한 우리 쓰레기가 안나오게 재활용품이용, 일회용품최소화를 해야겠죠?!
우리가 쉴 곳 조차 없어져요 ㅠㅠ



자, 지금까지 다소 안타깝고, 우리가 바로 해나가야 될 것들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이제는 환경 보호에 좋은 사례들을 말씀드릴께요^^ 앞으로 더 이런 것들이 많아지도록 다들 노력해야겠다는 생각도 합니다.



탄소 배출을 줄이는데는 자가용보다는 BMW!! Bus Metro Walk !!! 대중교통이용이 중요한데요~!
일명 멤버쉽 버스와 통근용 전세번스를 통해 보다 더 대중교통이용이 수월해지게되었어요~
이렇게 조금씩 조금씩 탄소배출을 줄이는 모습, 보기 좋네요^^


이번 학기에 제가 행정학을 공부하면서 '기금'이라는 것의 운영에 대해서 알게 되었는데요.
이렇게 브라질에서는 지구의허파 아마존을 살리기 위한 기금을 조성하고 있다고 합니다!
세금과는 또달리 운용할 수 있는 기금! 우리나라에도 기금 제도를 적극 활용해 환경 보전에 힘썼으면 좋겠어요 ㅎ


예전에 고등학교 때 북한산을 올라간적이있는데, 산에서 본 서울시는매연으로 가득차있었어요. 푸른 하늘과는 반대로 말이죠.
그런데 최근들어 계속 서울의 공기가 맑아져 미세 먼지 농도가 측정 이후최저를 찍었다네요!! 이렇게 계속 공기가 깨끗해져
천만 서울 시민들이 쾌적한 삶을 살 수 있으면 좋겠네요~


아까 위에서 자원을 사용하고 그냥버려 쌓인 몰디브의 쓰레기섬이야기를 했는데, 이렇게 부산시에서는 자원 재활용 공모전을 했네요 ㅎ
아 저희 고향 부산이이렇게 환경보전에 앞장서고 있다니!!! 자랑스럽습니다 ㅋㅋ


제가 지금 살고 있는 곳이 중랑천 바로 옆인데!!! 그 중랑천이 점차 깨끗해져 1급수 물고기가 보일 정도라고 하네요 ㄷㄷ
도시 하천들은 대개 더럽기 십상인데이렇게 다시금 깨끗해지는 모습 긍정적으로 보여지네요 ㅎㅎ



잘보셨나요?? 우리가 반성해야 될 부분도 있고 자랑스럽게 여길 이야기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분명한 건 아직도 우리는 좀 더 환경보전을 실천해야 한다는거죠. 다들 생활에서부터 그러기를 바라며!
http://www.facebook.com/2012wcc 
세계자연보전총회 페이스북을 좋아요! 하시면 이런 환경관련재밌는이야기들을 받아보실수 있답니다 다들 고고고!!

이상 2기 온라인 서포터즈 이재용이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